메리츠자산운용, 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1개월 만에 ‘선두’ 내려와... 2020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위
메리츠자산운용, 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1개월 만에 ‘선두’ 내려와... 2020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7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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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신탁[리츠-재간접형]’ 출시
‘2020 대한민국 펀드대상’ 주식 부문 베스트 운용사 선정

메리츠자산운용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자산운용사 44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7,26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메리츠자산운용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와 비교하면 1.3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2위, 메리츠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7,250 미디어지수 55,240 소통지수 231,768 커뮤니티지수 298,706 사회공헌지수 281,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4,0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60,036와 비교하면 5.76% 하락했다.

구 소장은 “메리츠자산운용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는 중하위권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메리츠자산운용이 전세계 부동산펀드에 투자하는 ‘메리츠글로벌리츠부동산투자신탁[리츠-재간접형]’을 출시했다. 이는 전세계에 상장된 리츠에 투자하는 펀드로 미국 및 싱가포르, 캐나다 소재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운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특히 전세계에는 800개 이상의 리츠가 공모 형태로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미국에 상장된 리츠가 소유한 부동산은 약 50만개, 약 2조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2020 대한민국 펀드대상’에서 주식 부문 베스트 운용사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해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 악전고투하며 주식운용 명가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표펀드인 메리츠코리아증권1호는 작년 한 해 9.34%의 수익률을 올리며 코스피지수를 1.67%포인트 웃도는 성과를 냈으며, 설정액 1000억원이 넘는 국내 주식형 액티브일반펀드 중에서는 단연 1위다.

또한 '제11회 아시아펀드대상 시상식'에서 퇴직연금(국내액티브) 베스트운용사 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과 2위 메리츠자산운용이 오차범위의 점수 차를 보이며 선두 경쟁을 하고 있다”며, 이어 “3위 이지스자산운용이 새롭게 ‘빅3’를 차지했고, 4위 삼성자산운용은 꾸준히 선두권 도전을 하고 있으며, 5위 현대자산운용이 새롭게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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