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펀딩, HMR전문유통회사 구매자금 매출채권담보상품 출시
락펀딩, HMR전문유통회사 구매자금 매출채권담보상품 출시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혼과 졸혼 등으로 인해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따라 집에서 간단한 조리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0년 9천억원대에 불과하던 HMR 시장은 지난 해 3조 원대로 성장하였으며 국내 대기업도 속속 HMR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노령화 등의 영향으로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 시장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 제시되는 가운데 P2P 금융기업 락펀딩이 HRM전문유통회사 구매자금 매출채권담보상품을 출시했다.

P2P 금융기업 락펀딩이 준비한 상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전문 제조기업인 ㈜바이더쉐프의 구매자금 매출채권담보 상품이다. ㈜바이더쉐프는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생산하는 식품기업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자체 온라인 자사몰과 국내 굴지의 홈쇼핑 기업,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갖추고 있어 상품출시 후 판매 전망도 밝다.

락펀딩의 투자상품은 ㈜바이더쉐프의 상품과 판매로 인한 매출채권, ㈜바이더쉐프의 상표권을 담보로 진행되는 ‘기업 단기자금대출’ 상품이며, 금일 출시된 이 상품은 연 18%의 수익률을 예상하고 있으며 만기는 6개월이나 상황에 따라 조기상환이 될 수 있다.

락펀딩의 HMR전문유통회사 구매자금 매출채권담보 상품을 구매할 경우, 만기시 받게 되는 수익과 별도로 투자 액수에 따라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300만원부터 리워드가 지급된다.

한편, 락펀딩은 ‘한국경제신문 올콘’에서 진행하는 ‘락펀딩 퀴즈이벤트’를 통해 공연티켓, 바이더쉐프 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락펀딩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즐거운 투자문화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락펀딩과 함께 좋은 기회를 잡아보길 바란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