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전주막걸리골목 두여인생막걸리, 푸짐한 한상차림과 막걸리가 만나다
[맛집탐방] 전주막걸리골목 두여인생막걸리, 푸짐한 한상차림과 막걸리가 만나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찌개류나 해산물을 포함한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술은 막걸리로 뽑을 수 있다. 이러한 막걸리는 청주를 떠내지 않고 그대로 걸러내 영양이 풍부하며 감칠맛이 뛰어나고 고소하면서 목 넘김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애주가들 사이에서 많이 찾는 술로 알려졌으며, 막걸리가 다소 유명한 곳으로는 전주막걸리골목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전주 삼청동 막걸리골목은 한옥마을이 자리 잡고 있어 옛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며 전주 막걸리를 맛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그가운데, 전주막걸리골목맛집 두여인생막걸리가 현지 주민 사이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아오며 눈길을 끈다.

두여인생막걸리는 생선구이를 포함해 머리 고기, 단호박, 굴, 게 튀김 등 30여 가지 음식을 한상차림에 맛볼 수 있으며 이와 어울리는 전주삼천동막걸리를 선보이고 있어 방문객들의 호평이 자자하다.

업체 관계자는 “메뉴 주문 시 30여 가지의 기본 상차림 반찬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식자재는 직접 엄선해 조리하고 있어 맛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 특히, 육해공 음식별로 종류 또한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게 원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에는 ‘따로또같이’,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등 다수 매스컴을 통해 소개된 바 있으며 관광객들 또한 많이 찾아주고 계신다. 아울러, 음식은 미리 만들어 놓고 파는 것이 아닌 주문 즉시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색감이 뛰어나고, 주전자를 추가하면 새로운 음식들도 맛볼 수 있어 풍족히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