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벨경제’ 열풍에 건강 기능 '식음료' 출시
‘덤벨경제’ 열풍에 건강 기능 '식음료' 출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과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의 증가로 ‘덤벨경제’ 열풍

프로바이오틱스와 다양한 영양소 함유한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Run)’ 소비자 눈길 끌어
다양한 영양소 함유한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 제품 사진
다양한 영양소 함유한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 제품 사진

운동과 건강관리에 관한 소비가 늘어나는 현상인 ‘덤벨경제(dumbbell economy)’가 급성장하며 식품업계에서 건강 기능 ‘식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덤벨경제는 헬스장, 스포츠 시설 등 운동 업계에 국한돼 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식품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도 대상웰라이프의 고단백질 음료 ‘뉴케어 액티브’, CJ제일제당의 분말형 곡물 음료 ‘밸런스밀’ 한국야쿠르트의 ‘하루 야채’, 등 관련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비타민B2, 칼슘,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한 균형 잡힌 건강 간식 신앙촌식품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Run)’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런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가 분포된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LAFTI@) L10’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유당 분해 효소 ‘락타아제’를 함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120mL에 54kcal로 낮은 열량을 자랑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해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 중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등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신앙촌식품 관계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한 런은 균형 잡힌 영양 간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실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앙촌식품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은 부산 신앙촌, 전국 신앙촌상회를 비롯해 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앙촌은 박태선 회장이 천부교 교인들의 마을로 건립한 곳이다. 천부교는 2월 11일 한국천부교 경주 천부교회 개축을 진행한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