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현빈 2위 박서준 3위 김다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857,41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빈, 박서준, 김다미, 손예진, 권나라, 김보라, 안효섭, 서지혜, 김정현, 조병규, 이성경, 남궁민, 오민석, 김혜수, 한석규, 유재명, 박은빈, 소주연, 주지훈, 김주헌, 김동희, 옥택연, 고수, 이연희, 이시언, 신동욱, 서현진, 진세연, 오정세, 이성민 순이었다.

​1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3,765 미디어지수 2,732,436 소통지수 2,558,880 커뮤니티지수 1,781,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6,256 로 분석되었다.

​2위, 박서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5,570 미디어지수 2,566,032 소통지수 1,886,688 커뮤니티지수 1,013,2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1,509 로 분석되었다.

​3위, 김다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9,777 미디어지수 1,838,088 소통지수 1,231,488 커뮤니티지수 734,2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3,643로 분석되었다.

​4위, 손예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869 미디어지수 1,703,036 소통지수 2,379,904 커뮤니티지수 1,172,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74,609로 분석되었다.

​5위, 권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4,581 미디어지수 1,613,472 소통지수 759,168 커뮤니티지수 599,9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7,177로 분석되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은 현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현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잘생기다, 좋아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진, 사랑의불시착, 교섭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50%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08,665,572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7.70% 상승, 브랜드 이슈 0.08% 상승, 브랜드 소통 37.37% 상승, 브랜드 확산 3.63% 상승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0년 1월 27일부터 2020년 2월 28일까지 현빈, 박서준, 김다미, 손예진, 권나라, 김보라, 안효섭, 서지혜, 김정현, 조병규, 이성경, 남궁민, 오민석, 김혜수, 한석규, 유재명, 박은빈, 소주연, 주지훈, 김주헌, 김동희, 옥택연, 고수, 이연희, 이시언, 신동욱, 서현진, 진세연, 오정세, 이성민, 진경, 유태오, 임주환, 심은경, 임원희, 변정수, 주상욱, 윤나무, 이선균, 설인아, 김민규, 조보아, 이태환, 차예련, 최명길, 김홍파, 최윤소, 정유민, 김흥수, 정려원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