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부, 평판지수 대폭 상승과 함께 순위 수직상승 ‘탑3’ 진입 성공...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3위
부가부, 평판지수 대폭 상승과 함께 순위 수직상승 ‘탑3’ 진입 성공...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04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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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온오프 매장서 '부가부 프리미엄 베이비페어' 진행
가수 ‘션’과 함께 홀트아동복지회에 유모차 기부 선행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가 총 평판지수 대폭 상승률을 보이며 5위에서 3위로 순위 수직상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부가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3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14 소통지수 1,084,601 커뮤니티지수 104,5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52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94와 비교하면 88.48% 상승했다

구 소장은 “부가부는 저번 달 대폭 하락한 총 평판지수를 회복하는데 성공했다”며, 이어 “다만, 4위와의 격차가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부가부(BUGABOO)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부가부 프리미엄 베이비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부가부 프리미엄 베이비 페어’ 프로모션은 5일간 진행되었으며 최근 외출이 불가능한 사회적인 상황에서 유모차가 꼭 필요한 고객들을 위한 행사다. 고객들은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4월 출시 예정인 ‘부가부 폭스2’와 ‘부가부 동키3’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부가부(BUGABOO)와 가수 션이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에 유모차를 기부했다. 이 기부는 부가부와 부가부 유모차를 사용했던 가수 션과의 인연이 성사되어 진행됐다. 이 뿐만 아니라 부가부는 꾸준히 그리스 난민 캠프에 유모차를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95% 상승, 브랜드 소통 51.65% 상승, 브랜드 확산 37.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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