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2 06: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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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흥국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14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오렌지라이프, 미래에셋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KB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1위,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331 미디어지수 734,618 소통지수 1,035,926 커뮤니티지수 936,439 사회공헌지수 194,018 CEO지수 135,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1,97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15,878와 비교하면 7.87% 상승했다.

​2위,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8,224 미디어지수 631,493 소통지수 1,009,534 커뮤니티지수 488,111 사회공헌지수 170,451 CEO지수 98,6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6,4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41,773 과 비교하면 18.96% 하락했다.

​3위, 흥국생명 ( 대표 조병익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309 미디어지수 660,594 소통지수 644,899 커뮤니티지수 342,609 사회공헌지수 167,452 CEO지수 18,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5,99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58,493과 비교하면 33.62% 상승했다.

​4위, 신한생명 ( 대표 성대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722 미디어지수 161,349 소통지수 543,994 커뮤니티지수 356,941 사회공헌지수 110,600 CEO지수 177,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7,32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9,951과 비교하면 2.80% 상승했다.

​5위, 교보생명 ( 대표 신창재, 윤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173 미디어지수 274,520 소통지수 508,414 커뮤니티지수 320,471 사회공헌지수 153,591 CEO지수 29,7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9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84,021과 비교하면 18.04% 하락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 ( 대표 현성철 ) 브랜드는 1957년에 설립되어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업계 최대의 전속 설계사 조직, 업계 최다 계리전문인력 보유를 기반으로 보험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의 신속성 및 정확성을 향상시키고자, 콜상담과 창구내방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 전문자회사를 운영하며 고객서비스 경쟁력 우위를 지속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5% 상승, 브랜드이슈 4.56% 하락, 브랜드소통 1.52% 하락, 브랜드확산 38.59% 상승, 브랜드공헌 32.97% 하락, CEO평가 25.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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