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2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3,883개와 비교해보면 3.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하나금융투자, 미래에셋대우,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메리츠종금, KTB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7,293 미디어지수 820,869 소통지수 789,624 커뮤니티지수 295,814 사회공헌지수 18,5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2,1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07,552와 비교하면 25.29%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619 미디어지수 726,349 소통지수 823,620 커뮤니티지수 568,173 사회공헌지수 158,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93,61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92,438와 비교하면 0.04%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519 미디어지수 1,107,071 소통지수 543,905 커뮤니티지수 30,140 사회공헌지수 169,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8,82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49,653와 비교하면 20.92% 하락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482 미디어지수 757,581 소통지수 720,621 커뮤니티지수 30,140 312,561 사회공헌지수 72,6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9,89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5,684와 비교하면 7.93%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0,233 미디어지수 914,629 소통지수 536,580 커뮤니티지수 122,709 75,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0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07,256와 비교하면 12.59% 상승했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3,883개와 비교해보면 3.4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1% 상승, 브랜드이슈 4.04% 상승, 브랜드소통 5.17% 상승, 브랜드확산 13.42% 하락, 브랜드공헌 17.81%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