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2020년 3월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2020년 3월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3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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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사이버대, 고려대 교양교육원과 협약 체결
한국코치협회 KAC자격인증기관 선정
학업성적향상 프로그램 유튜브 라이브 진행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총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2계단 올라 2020년 3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빅3’ 진입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2월 2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777,0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고려사이버대학교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9,328,023개와 비교하면 5.9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960 미디어지수 5,674 소통지수 209,800 커뮤니티지수 48,4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7,8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87,644와 비교하면 12.73% 상승했다.​​

​​​구 소장은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받으며 2계단 순위 상승해 3위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와 고려대학교교양교육원이 대학 교양교육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대학은 해당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강의 콘텐츠를 상호이용하고 다양한 교육 자원들을 교류하며 해외 학생들에게 사전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한국코치협회 KAC(Korea Associate Coach) 자격인증기관에 선정 되었다. 코칭은 학생 스스로가 잠재력을 깨워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이미 많은 공공기관들과 기업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더불어 최근 확산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학습 업 성적향상 프로그램’ 2회차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한국가이던스 선입연구원인 정세용 강사가 시간관리 및 목표설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3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3% 하락, 브랜드이슈 37.27% 하락, 브랜드소통 23.70% 하락, 브랜드확산 13.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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