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도락 여행지 1위에 선정된 여수… 진남횟집,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 선보여
국내 식도락 여행지 1위에 선정된 여수… 진남횟집,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 선보여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낮은 기온으로 인해 외부 활동을 즐기지 못했던 사람들이 다시 외부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가운데, 외부에서 다양한 활동과 함께 여러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전라남도 여수가 국내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행 전문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여행자 2만6810명, 현지인과 연고인 2만8232명 등 총5만5천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여행자·현지인의 국내여행지 평가 및 추천 조사’를 실시, 국내 지자체의 먹거리 자원에 대한 결과를 집계했다.

1위에 선정된 전라남도 여수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아 국내 인기 있는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먼저 해양레일바이크·케이블카·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등이 있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다음으로 여수 세계박람회장을 통해 다양한 체험 시설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여수 수산시장과 낭만포차거리에서 제철 해산물 및 포차 거리의 이색적인 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돌산 진남횟집이 겨울철 인기 어종인 감성돔과 모듬회 정식 등 제철 해산물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여 여수 여행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횟집 진남횟집은 제철 해산물과 감성돔, 모듬회정식, 특색있는 물회 등으로 겨울철 체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대표 메뉴는 모듬회 정식이다. 모듬회 정식은 싱싱한 제철 회와 30여 가지의 낙지 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여수 돌게장, 멍게, 해삼, 문어초밥 등의 사이드 메뉴를 푸짐하게 제공해 가심비를 사로잡는 메뉴로 인기가 많다.

여수횟집 진남횟집 측은 특히 겨울 제철 해산물인 감성돔과 돌돔이 여행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중 감성돔은 겨울철 기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제철 재료로, 지방 함량은 적고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해 겨울철 보양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감성돔은 바다 낚시인들이 잡을 수 있는 고급 어종 가운데 하나로, 회로 먹었을 때 맛이 좋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물고기다. 또한 단백질, 칼슘, 철분, 인, 비타민 B1, B2 등이 다량 함유된 영양이 풍부한 생선이다. 특히 풍부한 타우린으로 알코올 해독 효능이 있으며 혈압 안정,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생선이다.

더불어 진남횟집의 연포탕은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각종 채소, 버섯 등이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살아있는 낙지를 살짝 넣어 데쳐낸 후 진남횟집만의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부드럽고 싱싱한 여수의 제철 해산물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진남횟집은 20여 가지 재료로 만든 특산물 돌산 갓김치와 여수 돌게장, 새우장도 판매하고 있으며, 택배로도 진남횟집의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수맛집 진남횟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유선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