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 “문 대통령 살인죄로 고발”
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 “문 대통령 살인죄로 고발”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3 17:35
  • 댓글 9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국민 생존권 사수 책임에도 청와대는 이 시국에 짜파구리 환담…정부·여당, 현 상황 정치적으로 이용”
이미지 : 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 보도자료 

전국우한폐렴피해자연대(이하 전국우피연)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 정문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 고발 기자회견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전국우피연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실패로 피해를 본 이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모임이다.

전국우피연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는 지난해 10월부터 발생했다고 추정되는 우한폐렴을 걱정하지 말라며 여론을 호도하고 중국인들의 입국을 유도했다”며 “백신이 없고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를 괜찮다는 말 한마디로 대한의사협회 등 전문가들의 경고를 무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 이하 행정부를 믿고 따른 5000만 국민들은 질병에 대처할 기회마저 박탈당한 채 감염병에 속수무책으로 노출되기에 이르렀고, 일부 확진자는 자가격리 상태로 방치돼 치료 한 번 받지 못하고 사망당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전국우피연은 “청와대와 정부는 자국민은 나 몰라라 하며 중국에는 지원을 아낌없이 해 마스크·손세정제 등의 긴급 물자 부족 사태를 야기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행사나 모임 등을 취소 또는 연기하지 말라고 해 바이러스 확산을 부추겼다”며 “낮은 치사율에도 불구하고 수천명의 감염자와 70명에 가까운 사망자를 양산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국우피연은 이 같은 이유로 “정부는 국민의 생존권을 챙길 책임을 갖고 있음에도 오히려 죽음으로 내몰았다”며 행정부 총 책임자인 문재인 대통령을 살인죄로 검찰에 고발한다는 내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전국우피연은 이와 함께 기자회견에서 “국민이 죽어가는 와중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짜파구리 오찬을 열어 환담을 즐겼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마지막으로 현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를 국민에게 책임을 돌리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은 마스크 지침도 손바닥 뒤집듯 하며 질병이 창궐하는 현 상황을 애먼 대구·경북 지역에 책임을 돌리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려고만 한다”고 비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3-26 12:30:13
징하네. 잘하고있구만. 신천지연대라하는게낮 지않을까!

왜그래 2020-03-25 19:12:01
하다하다. 별걸 다하네...

이윤주 2020-03-21 12:47:49
도대체 왜 대통령이 문제인건가요?

미래망 2020-03-17 12:01:11
한심하다..진짜 수준하고는.. 나이만 먹었지.. 하는짓이 아이 같구나..세상이 바뀌고 있는데..끝물 잡아보려고 발악 그만 하시고.. 잘 하는 정부탓 그만하시고.. 남은 여생 편히 쉬다 가시길..

ㅇㅈ 2020-03-17 06:12:59
진짜 저도 고발하고 싶네요. 중국 우한에서 온 중국인 때문에 이렇게 바이러스가 퍼졌는데 이걸 또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신천지에 터트리고 하지만 신천지 신도가 가장 많은게 광주인데 거긴 또 얘길 안함. 굉장히 이번 정부는 자기네편만 챙기고 표안준 곳은 철저하게 외면합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란 사람이 우리편 니편 나누는 편가르기만 하고 혜택은 없이 세금만 징수해갑니다. 이번 우한폐렴 때문에 전주에 50만원 뿌리는거 봤습니다. 그 세금이 누구한테 걷었을까요? 내 피 같은 돈이 나한테 혜택이 와야는데 그런건 하나도 없고 세금만 왕창 걷어가고 집값에 물가엄청나게 올라만 가니 서민은 갈수록 힘드네요. 진짜 머리끄댕이 잡고 탄핵시키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