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밀어내고 ‘선두’ 재탈환...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밀어내고 ‘선두’ 재탈환...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6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내구도 레이싱'과 파트너십
호주 ‘내셔널 럭비 리그’ 공식 후원 연장
코로나19 확산 방지 긴급 방역 봉사활동 진행

한국타이어가 금호타이어를 밀어내고 ‘선두’를 재탈환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075,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타이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59,012개와 비교하면 15.6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위,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6,250 소통지수 1,159,188 커뮤니티지수 47,4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2,843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03,292 와 비교하면 10.69%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압도적으로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가 VLN 내구도 챔피언십 레이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한국타이어의 새로운 파트너가 된 VLN 내구도 챔피언십은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챔피언십 중 하나자동차, 스탠드, 피트 레인 등 경기장 곳곳에 로고를 부착로 총 8번의 4시간짜리 레이스와 6시간동안의 1번의 레이스까지 총 9번의 레이스가 벌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타이어를 알리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타이어는 호주 ‘내셔널 럭비 리그’ 의 공식 후원 파트너십 계약을 2020 시즌까지 연장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고의 월드 프리미어 럭비 리그이자 호주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3대 스포츠인 내셔널 럭비 리그와의 계약 연장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2020 시즌 동안 NRL 공식 스폰서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NRL 프리미어십 시리즈, 스테이트 오브 오리진 시리즈 및 파이널 시리즈가 진행되는 경기장 전역에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스토리 및 프리미엄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계획이다.

이어 한국타이어 임직원 봉사단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지역 긴급활성화를 위한 긴급 방역 봉사활동을 대전에서 진행했다. 신탄진시장을 비롯해 신탄진역 주변 다중이용시설 방역에 앞장선 한국타이어는 긴급 방역 봉사활동 외에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 5억원을 기탁하고 소상공인 대리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총 10억원 상당의 예방물품 및 대응 지원금을 지급하는 등의 사회적 활동을 전개하며 코로나19 사태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