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타이어, 총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4위 방어 성공... 2020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4위
미쉐린타이어, 총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4위 방어 성공... 2020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6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쉐린타이어가 총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4위 방어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075,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미쉐린타이어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59,012개와 비교하면 15.6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4위, 미쉐린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426 소통지수 326,594 커뮤니티지수 16,9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6,970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5,987와 비교하면 30.19% 하락했다.

​구 소장은 “미쉐리타이어 브랜드는 비교적 좋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총 평판지수가 하락했다”며 “다행히 5위인 피렐리타이어 역시 총 평판지수 하락했기 때문에 미쉐린타이어는 4위 유지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콘티넨탈 타이어, 굿이어 타이어, 던롭 타이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