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타이어,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진입과는 더 멀어져...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5위
피렐리타이어,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진입과는 더 멀어져... 2020년 3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6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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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렐리타이어의 총 평판지수가 소폭 하락하며 빅3 진입은 더욱 어려울 전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8일부터 2020년 3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9,075,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피렐리타이어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759,012개와 비교하면 15.6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피렐리 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407 소통지수 525,866 커뮤니티지수 14,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145 가 되었다. ​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77,586와 비교하면 24.66% 하락했다.

구 소장은 “피렐리타이어의 총 평판지수가 하락하며 4위와의 격차가 더욱 벌려졌다”며 “피렐리타이어의 상위권 진입은 다소 힘들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타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1위 자리를 두고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3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고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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