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크릴오일 선택, 인지질·아스타잔틴 함유량 확인해야"
유유제약 "크릴오일 선택, 인지질·아스타잔틴 함유량 확인해야"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7 16: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을 녹이는 지방' 이라는 별명을 가진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주로 서식하는 새우와 유사한 플랑크톤인 크릴로 만든 기름이다.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하므로 중금속,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다. 최근 각종 매체에서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다루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추세이다.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인지질, 오메가3, 아미노산, 아스타잔틴,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지질은 우리 몸속의 세포막을 보호하며 세포생성과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이는 물과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과 친수성을 동시에 갖고 있어 크릴오일 속 아스타잔틴과 오메가3와 같은 성분의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성분으로 체내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며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아스타잔틴 고함량 제품은 크릴오일 부작용인 산패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으로 크릴오일추천 제품 선택하는 기준으로는 인지질함량과 아스타잔틴 함량, 포장상태 등이 꼽힌다.

국내제약사 유유제약에서 '유유제약 크릴오일58'을 출시하였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제품은 인지질이 58% 이상 함유돼 있으며, 아스타잔틴은 일반 타 제품 대비 1,000ug이상의 높은 함량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남극크릴오일을 원료로 선상 가공 후 미국에서 제조하여 2차 필터를 통해 더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크릴오일을 생산한다.  크릴오일 먹는법은 하루 1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1일 1캡슐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PTP 개별포장 형태로 산소, 열과 같은 외부오염 등으로부터 캡슐을 보호했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주희 2020-03-17 20:19:17
한미양행 크릴오일도 인지질 58%로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richsalon/products/4853924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