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19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808,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572,943개와 비교해보면 15.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SK건설, 한화건설, 쌍용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태영건설, 부영, 두산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동부건설, 이테크건설, 일성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152 미디어지수 627,277 소통지수 1,272,604 커뮤니티지수 984,359 사회공헌지수 260,8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8,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10,608와 비교하면 16.44%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400 미디어지수 470,026 소통지수 1,212,552 커뮤니티지수 561,787 사회공헌지수 205,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4,66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78,334와 비교하면 8.24%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760 미디어지수 283,020 소통지수 907,434 커뮤니티지수 493,522 사회공헌지수 201,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3,601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288와 비교하면 17.21% 하락했다.

​4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80 미디어지수 387,006 소통지수 753,192 커뮤니티지수 398,908 사회공헌지수 241,6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3,66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41,984와 비교하면 18.72% 하락했다.

​5위, 대림산업 ( 대표 김상우, 배원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936 미디어지수 343,281 소통지수 672,408 커뮤니티지수 393,619 사회공헌지수 195,0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6,312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29,867와 비교하면 5.30%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20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572,943개와 비교해보면 15.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3% 상승, 브랜드이슈 15.81% 하락, 브랜드소통 0.02% 상승, 브랜드확산 11.88% 하락, 브랜드공헌 50.82%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45.2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SK건설, 한화건설, 쌍용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태영건설, 부영, 두산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동부건설, 이테크건설, 일성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동문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