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건강식품 인기.... 왓비타㈜ 당뇨 영양제 '바나바·은행잎·코큐텐' 눈길
코로나19로 건강식품 인기.... 왓비타㈜ 당뇨 영양제 '바나바·은행잎·코큐텐' 눈길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왓비타(주) 제공 바나바·은행잎·코큐텐
 바나바·은행잎·코큐텐,   이미지: 왓비타(주) 제공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만성질환,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높은 사망률이 연일 보도되고 있다.

이에 건강과 면역력에 강화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각종 비타민, 영양제 등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많은 종류의 영양제가 세분되어 출시되고 있지만 무작정 구매하기보다는 몸에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는 것이 좋다.

그중 당뇨 예방과 관리를 하려는 이들에게 혈당 상승, 혈행 개선, 혈압 감소 등에 도움을 복합적으로 주는 스타트업 왓비타의 바나바.은행잎.코큐텐이 주목받고 있다.

관계자는 "왓비타 당뇨 영양제의 핵심은 바나바잎, 은행잎, 코큐텐 성분이 전부 포함된 프리미엄 당뇨영양제로, 세가지 성분을 따로 섭취할 필요없이 한 알에 세가지 주요성분이 모두 최대함량으로 섭취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바나바잎으로 식후 혈당을 낮추고, 은행잎 성분으로는 당뇨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코큐텐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평소 당뇨약을 복용중이라면, 약 복용 후에 부족해지는 코큐텐 성분을 보충해준다."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바나바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이다. 바나바잎이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이 분말 등을 물에 타 먹거나 잎을 물에 넣어 끓여 먹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러나 섭취되는 유효성분의 양이 미비하고 핵심 성분만 추출된 것이 아니기에 유효한 효과를 내기 어렵다."라며 "당뇨 관리를 위해선 유효성분의 기능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라고 소개했다.

비타민 유전자분석 스타트업 왓비타 김복기 대표이사는 "최근 건강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 증가와 함께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과학적인 방법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당뇨 관리를 위해서 인증받은 제품을 섭취하며 평소 꾸준한 운동과 식단으로 당뇨를 예방할 수 있기에 생활 속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