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 4단계 순위 폭등... 2020년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클리오,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 4단계 순위 폭등... 2020년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23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오, 트윙클팝 젤리 글리터 ‘봄꽃에디션’ 출시
페리페라 ‘더블 롱웨어 커버 컨실러’ 출시
김우석 화보 담긴 한정판 아이템 증정 이벤트

클리오의 총 브랜드 평판지수가 약 70% 향상해 순위가 급등하며 2020년 3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5’ 진입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2020년 2월 17일부터 2020년 3월 18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5,404,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클리오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56,935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4위, 클리오 ( 대표 한현옥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742 미디어지수 258,265 소통지수 471,311 커뮤니티지수 366,358 시장지수 32,637 사회공헌지수 8,1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0,4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17,676와 비교하면 70.0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클리오가 전체 3위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그리고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했다”며, 이어 “클리오의 평판지수가 상승하며 ‘빅5’에 드는데 성공했지만 3개월 연속 4위의 순위가 꾸준히 바뀌고 있어 긴장을 늦추어선 안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주)클리오의 트윙클 팝(TWINKLE POP)이 젤리 글리터 트리오 봄꽃 에디션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총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이스 컬러의 색감을 올려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클럽클리오 공식 온라인 몰 및 네이버 스토어팜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더불어 (주)클리오의 로드샵 브랜드 페리페라가 ‘더블 롱 웨어 커버 컨실러’를 출시했다. 클리오에 따르면, ‘더블롱웨어 커버 컨실러’는 고커버, 고밀착, 고지속을 자랑하는 신제품으로 서로 다른 입자가 믹스된 더블 파우더를 함유하여 소량으로도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또한, 피엔케이 피부임상 연구센터(주)에서 진행된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하며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 적합한 제품임을 확인 받았다.

이어,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브랜드 모델 김우석의 화보가 담긴 한정판 아이템 3종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김우석의 모델 발탁을 기념하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벤트 상품은 고해상 화보 컷 포스터, 포토카드 및 스티커 등이 포함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3월 화장품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카테고리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6% 상승, 브랜드이슈 3.16% 상승, 브랜드소통 1.74% 상승, 브랜드확산 10.63% 상승, 브랜드시장 19.17% 하락, 브랜드공헌 55.6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