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고양이 심장병 전문 현창백 박사, Echocardiography 발간
강아지와 고양이 심장병 전문 현창백 박사, Echocardiography 발간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반려동물의 의료시스템이 발달함에 따라 강아지, 고양이의 수명도 길어지면서 심장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심장은 모든 동물들에게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중요 장기로, 심장에 문제가 생길 경우 생명에 지장을 받을 수 있다.  심장의 경우 선천적으로 기형이거나, 튼튼하지 않을 수도 있고, 노령에 의해 변화되어 서서히 나빠질 수도 있다.

심부전, 심장비대증, 폐부종, 이첨판 폐쇄부전증 등을 보일 수 있는 심장질환은 단순한 질환이 아니긴 하지만 조기에 발견하여 잘 관리하거나 전문의의 정기적인 내과적 치료를 통해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녕을 윤택하게 연장 할 수 있다.

심장질환으로 의심해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들은 계속된 기침, 혓바닥이 보라색으로 변하는 청색증, 코골이, 불규칙한 호흡 등을 들 수 있다.

심장에 문제가 있는지 정확하게 판별하기 위해서는 심장초음파, X-ray, 심전도, 혈압, 혈액검사, 심혈관 조영 등의 다양한 검사가 필요하며 이러한 검사를 통해 심장 질환의 종류와 진행 상황에 따라 전문적인 치료 방법이 결정된다.  이처럼 심장질환은 특히 다른 질환에 비해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 동물 심장학과 관련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심장학 관련 수의사들에게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 하고 있는 소동물 심장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권위자 현창백 박사는 Echocardiography(심장초음파)를 발간하였다.

Echocardiography(심장초음파)는 강아지 이첨판 폐쇄부전증의 심장초음파 검사법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전문서적으로 심장학을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수의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창백 박사는 현재 경기도 구리시 24시 더케어 동물의료센터와 대전동물병원 닥터고기동물병원에서 예약제를 통해 전문 진료와 치료를 하고 있으며, 현재 심장학에 관해 다양한 강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