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락 "어린이영양제, 유해균 억제에 도움되는 김치유래균 포함되어야"
트루락 "어린이영양제, 유해균 억제에 도움되는 김치유래균 포함되어야"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은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대항하여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 자체를 말한다. 유해한 미생물의 침입을 방어하는 작용을 하며,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 면역과 감염이나 예방 접종 등을 통해 얻는 후천 면역으로 나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성인에 비해 떨어지는 어린이들의 경우 음식이나, 어린이영양제 등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찾는 영양제 중 하나는 어린이유산균이다. 장건강과 면역력의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번식과 성장을 돕는 유익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균주 중에서도 김치유래균은 살균력과 항바이러스력, 유해균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어, 제품 선택 시 어린이의 상태에 적합한 영양제를 선정해주는 것이 좋다.

유산균 전문 트루락 관계자는 “김치유래균은 어린이의 장에서 생존률과 번식력이 높아 설사와 변비 등을 완화하고 배변 활동을 돕는 성분이다. 또한, 어린이비타민D의 경우에도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영유아 뼈의 형성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므로 해당 성분들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어린이들이 복용하는 제품인 만큼 이산화규소나 착향료, 착색료 등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장 건강뿐만 아니라 뼈 건강까지도 케어가 가능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트루락에서 출시한 어린이유산균 ‘트루락 키즈업’은 합성첨가물 없이 김치유래균, 비타민D 등 어린이 장 환경에 최적화된 7종의 복합 균주 배합된 제품이다. 트루락은 24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전 국민 건강응원 프로모션으로 트루락 키즈업을 포함한 전 상품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