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속초 돌섬대게횟집 "동명항 해변을 보면서 대게와 전복을 즐기세요"
[맛집탐방] 속초 돌섬대게횟집 "동명항 해변을 보면서 대게와 전복을 즐기세요"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안 주요 관광지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누적된 피로감과 답답한 일상에서 탈출한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로 북적거렸다. 속초와 낙산 해수욕장은 주변 공용주차장·도로변에 주차공간이 없을 정도로 붐볐다.

동해의 여러 관광지 명소 중 속초는 맛집을 찾는 이들의 명소이다. 맛집 여행객들이 속초맛집을 탐방한 뒤 속초 중앙시장에서 먹거리를 구매하여 숙소에서 맥주랑 먹기도 할 정도로 맛집 장소로 알려져 있다.

여러 맛집 중 속초횟집을 찾는 이들도 있지만 속초동명항대게맛집을 찾는 이들도 있다. 그 이유는 바다를 바라보며 회와 대게를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속초 돌섬대게횟집 관계자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원기회복에 좋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전복과 전복죽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또 회나 대게 주문 시 일반적으로 먹게 되는 매운탕 이외에 코로나 예방에 효과적인 미역과 매생이를 주재료로 각종 생선을 함께하여 우려낸 육수를 기반으로 한 어죽은 이 업소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횟집 바로 앞에 있는 아름다운 동명항 해변을 보면서 회와 대게를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고 있고, SNS를 통해 접하게된 20~30대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이 나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하고 푸짐한 스끼다시와 물회, 비빔국수 등이 서비스로 제공된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대게와 킹크랩, 회를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으며, 대형 연회석이 완비되어있고 승합차 무료픽업이 가능하여 모임과 같은 자리로도 좋다”라고 전했다.

특히, 돌섬대게횟집이 생방송투데이, 6시내고향, 런닝맨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지만, 맛이 좋으면 자연스레 손님들이 찾을 것이라는 사장님의 고집으로 인해 방송 광고를 내세우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명연예인들이 단골로 자주 찾는 곳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