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입맛 돋우는 산청산 봄나물 온라인 구매하세요'...산엔청 쇼핑몰 '지리산 봄나물전 기획전'
산청군, '입맛 돋우는 산청산 봄나물 온라인 구매하세요'...산엔청 쇼핑몰 '지리산 봄나물전 기획전'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3.3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산청군 직영 온라인 농특산물쇼핑몰 '산엔청 쇼핑몰'이 1일부터 '지리산 봄나물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리산 청정골 산청지역에서 생산되는 명이나물(산마늘)과 취나물, 두릅, 음나무 순 등을 10% 할인판매(일부 제품)를 하는 한편 무료배송을 시행한다.

산청에서 생산되는 봄나물은 게르마늄 토양에서 자라 맛과 영양, 향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이나물은 3월 말부터 출하되고 있다. 해발 600m 청정지대에서 재배되며 잎이 크고 둥글며 조직이 촘촘해 약성이 좋은 한편 특유의 알싸한 향이 입과 코를 즐겁게 한다.

봄나물의 제왕으로 불리는 두릅은 4월 중순께부터 출하 예정이다. 두릅은 피로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봄에 나는 산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개두릅이라는 다른 이름을 가진 음나무 순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돼 있으며 항암효과와 항균작용이 탁월한 한편 역시 사포닌이 많이 함유돼 있어 산삼 나무라고도 불린다.

군 관계자는 "나른한 봄철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돋우는 한편 면역력도 키울 수 있는 제철 봄나물 맛보시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산엔청 쇼핑몰과 SNS 카카오스토리 '산청군 직거래장터' 등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지 3년여만에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SNS의 특징인 '긴밀한 소통'과 생산자-소비자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산청군 직거래장터'는 오픈 1년여만에 7억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