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높은 시장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높은 시장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1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MONTH(텐먼스)’ 론칭 일주일 만에 두 달치 물량 완판
‘지컷’ 아프리카에서 촬영한 역대급 광고 캠페인 공개
스튜디오 톰보이 ‘아틀리에’ 라인 통해 현대적 감각 더한 오피스룩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2월 보다 시장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5계단 수직상승으로 선두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3일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해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2,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49,632개와 비교하면 22.5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07 미디어지수 104,398 소통지수 146,093 커뮤니티지수 46,013 시장지수 768,139 사회공헌지수 29,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3,2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870와 비교하면 20.5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시장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나머지 세부 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과 코스메틱부문으로 사업으로 나눠진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달 론칭한 시즌리스 패션 브랜드 10MONTH(텐먼스)가 론칭 일주일 만에 두 달치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 이어 오픈 당시 4월 말까지 판매를 예상하고 준비했던 초도 물량이 일주일 만에 90% 이상 판매되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대한민국 패턴 명장과 함께 제작한 ‘마스터핏 재킷’으로 판매 시작 당일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 베스트셀러 제품 1위에 오르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더불어 여성복 브랜드 지컷(g-cut)이 이번 시즌 아프리카 현지에서 촬영한 역대급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어 지컷은 ‘The Rose of No Man’s Land(황무지에 핀 장미)’를 주제로 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황량하면서도 아름다운 아프리카 대초원을 배경으로 빛나는 지컷의 여성성을 표현했으며, 아프리카의 자연과 어울리는 사파리 룩 콘셉트의 의상을 입고 이번 시즌 컬렉션의 색다른 매력을 표현했다.

또한 스튜디오 톰보이가 ‘아틀리에(ATELIER)’ 라인을 통해 새로워진 오피스 룩 제품들을 출시했다. 이는 스튜디오 톰보이의 최고급 라인으로 매 시즌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타임리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정형화된 오피스웨어의 틀을 깬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을 통해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한지(HAUNJI)’ 시리즈 제품도 함께 출시돼 눈길을 끈다.

이어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슈즈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가 복고 열풍에 따라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론(Talon)’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이는 1992년 농구를 주제로 제작된 유명 미국 영화 덩크슛 속 스트리트 룩과 올드 스쿨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아 클래식함에 새로움을 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특히 독수리의 발톱을 연상시키는 고무 밑창은 타론을 대표하는 굉장히 혁신적이고 강렬한 디자인 요소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휠라홀딩스, 코웰패션, F&F, 한섬, 배럴, 영원무역, 아가방컴퍼니, 대현, LF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