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로 분석되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78,89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777,004개와 비교하면 1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원광디지털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9,457 미디어지수 29,256 소통지수 192,800 커뮤니티지수 159,1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0,64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14,405와 비교하면 14.17% 상승했다.​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174 미디어지수 5,053 소통지수 51,600 커뮤니티지수 14,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9,28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612와 비교하면 0.13% 하락했다.​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353 미디어지수 7,270 소통지수 38,900 커뮤니티지수 13,8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4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779,079와 비교하면 23.92% 상승했다.​​

​4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033 미디어지수 32,979 소통지수 185,600 커뮤니티지수 122,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6,89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2,201와 비교하면 8.76% 상승했다.​

​5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329 미디어지수 16,046 소통지수 207,800 커뮤니티지수 46,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9,71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7,893와 비교하면 7.68% 하락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8,777,004개와 비교하면 15.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94% 상승, 브랜드이슈 27.04% 상승, 브랜드소통 7.52% 상승, 브랜드확산 8.9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19개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