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좋은느낌 밀어내고 2계단 순위 상승하며 왕좌 위협...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화이트, 좋은느낌 밀어내고 2계단 순위 상승하며 왕좌 위협...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1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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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가 지난 달 좋은느낌에게 빼앗긴 2위 자리를 되찾으며 왕좌를 위협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화이트 생리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58 소통지수 950,580 커뮤니티지수 494,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6,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2,614와 비교하면 98.82% 상승했다.

​구 소장은 “화이트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와 소통지수에서 전체 2위의 성적을 기록하며 총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시크릿데이의 독주속에 지난 달 좋은느낌에 2위 자리를 내주고 4위로 내려앉았던 화이트가 이번 달 다시 2위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하며 화이트와 좋은느낌의 순위가 역전되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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