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본,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 맹추격...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3위
유기농본, 평판지수 상승하며 2위 맹추격...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본이 총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2위인 화이트의 뒤를 맹추격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유기본 생리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6 소통지수 859,645 커뮤니티지수 531,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6,8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0,254와 비교하면 63.2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유기농본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총 평판지수 상승에 성공했다”며 “뿐만 아니라 유기농본 브랜드는 꾸준히 평판지수 상승을 이어가며 2위와의 격차도 줄여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58% 상승, 브랜드 소통 103.71% 상승, 브랜드 확산 57.15%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