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벡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진출 성공...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5위
싸이벡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빅5’ 진출 성공...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3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벡스가 지난 달 보다 총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빅5’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싸이벡스 유모차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5위, 싸이벡스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89 소통지수 762,256 커뮤니티지수 201,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0,2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314 와 비교하면 8.3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싸이벡스 브랜드는 비교적 우수한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빅5’ 진입에 성공했다”며 “다만, 상위권으로 진입하기 위해선 세부지수에서 상위권과의 격차를 줄이는데 집중해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부가부, 타보, 퀴니, 콤비, 킨즈, 해밀턴, 맥클라렌, 마마스앤파파스, 엘레니어, 와이업, 미니버기, 뻬그뻬레고, 미고, 아발론, 레카로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