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대구 수성구 서울식육식당, 1+등급의 고급 한우 선보여
[맛집탐방] 대구 수성구 서울식육식당, 1+등급의 고급 한우 선보여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는 한국 고유의 소품종으로 체질이 강건해 병에 잘 걸리지 않으며 피부가 튼튼해 좋은 가죽이 생산되는 등의 장점이 있다. 이전 시대에는 농경이나 짐 운반, 무역품으로도 이용되었으나 농작업의 기계화로 역용 가치는 급속도로 감소하고 육용 가치가 점차 증대되었다.

이에 따라 한우 전문 식당이 등장하고 있으며, 특히 한우는 항산화 및 항노화 기능 물질인 카뎁킨 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 관리에도 좋고, 맛까지 뛰어나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그 가운데, 대구 수성구 맛집 ‘서울식육식당’에서 1+등급의 한우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해 눈길을 끈다.

대구수성구 서울식육식당은 1+등급 이상의 한우로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마블링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한우뿐만 아니라, 서울식육식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운맛과 감칠맛이 더해진 대구찜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서울식육식당 관계자는 “한우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고, 단백질은 풍부해 체질 관리 및 식단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이러한 한우를 1+ 등급 이상의 마블링과 육즙이 뛰어난 고기만 선보이고 있어 인근 현지인들도 많이 찾아주는 대구현지인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우와 더불어 매운 찜갈비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대표메뉴이며 명이나물, 양념게장, 양파절임 등 다양한 밑반찬을 선보이고 있어 많은 분들께 범어동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회식 및 가족 단위로 찾아주고 계셔서 단체석을 따로 마련해두었다”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