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상승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상승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8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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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사이버대 재학생 ‘코로나19’ 어려움 극복 위해 성금 기부
‘2020학년도 상반기 입학식’ 온라인으로 진행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3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이어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일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0,178,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3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8,777,004개와 비교하면 15.9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르며,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이어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특히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며 설명했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9,457 미디어지수 29,256 소통지수 192,800 커뮤니티지수 159,1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0,64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14,405와 비교하면 14.17% 상승했다.​

​구 소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았으며 사이버대학 최초로 최첨단 캠퍼스를 조성했으며, 서울에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비롯하여 부산, 대구, 경기, 강원, 광주, 인천, 분당 등지에 7개의 지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국 샌버나디노 캘리포니아주립대, 러시아 그네신국립음대, 모스크바국립음악원, 스웨덴 스톡홀름대를 비롯한 해외 유수 대학들과 자매결연을 하고 공동 연구 및 콘텐츠 교류, 교과목 콘텐츠 공동 개발, 초빙교수 특별강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세계화 교육의 일환으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해 재학생들의 안목을 넓히고 있다.

더불어 2007년 교육인적자원부가 실시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원격대학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3년 교육부 사이버대 역량평가에서 전체 영역 최고 성적을 획득했다. 이어 2014년 교육부로부터 사이버대학 역량평가에서 최고 등급 판정을 받았고, 2015년 교육부가 주최하는 강의콘텐츠 및 교수·학습 수업 운영 우수 사례에 최다 선정됐다. 특히 2018년에는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직장인들이 선정한 사이버대학 브랜드 1위’에 선정되었고, 2019년에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한국 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절대 강자임을 입증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총학생회가 대한적십자사를 방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덧붙여 2020학년도 상반기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지역사회 감염 방지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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