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올라서...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빅3 올라서...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8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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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직무 교육’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동대문문화재단과 ‘2020년도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 진행
템플대 Skowronski 교수 특강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3월 보다 총 브랜드 평판지수의 상승률을 이끌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일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0,178,8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경희사이버대학교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3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8,777,004개와 비교하면 15.9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르며,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이어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특히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며 설명했다.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353 미디어지수 7,270 소통지수 38,900 커뮤니티지수 13,8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4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779,079와 비교하면 23.92% 상승했다.​​

​구 소장은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지난 3월 보다 참여지수가 대폭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소폭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7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경희대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1년에 경희학원이 설립한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이어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와 연계해 세계적인 교양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에게 인문·사회·과학을 넘나드는 융합적 교양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Engagement 21’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혈우재단, 한국한부모연합,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다문화종합복지센터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취약 계층에게 대학교육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고등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의 HD 멀티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정규학위 과정 콘텐츠와 다양한 비학위 콘텐츠를 신규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보건복지부 위탁 교육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직무 교육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기도 했다. 이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요청으로 제작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온라인 직무 강의는 16개 광역 시도 지원기관 소속 1300여 명의 전담 사회복지사, 229개 시·군·구 내 647개 수행기관 소속 약 1만 8700명의 생활지원사에게 제공되고 있다.

또한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이 동대문문화재단과 협업해 ‘2020년도 지역문화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어 문화예술경영전공의 학부인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는 지난 2019년 동대문문화재단과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워크샵 과정을 개설하면서 동대문문화재단과 연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동대문구 제기동의 도시한옥 밀집지역이 한옥으로 유명한 북촌보다 한옥의 밀집도 및 보존상태가 더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정학적 이유로 보존이나 활용이 미흡한 점들을 개선하고자 이번 사업에 참여했다.

덧붙여 상담심리학과는 최근 성상담 전문가인 템플대 일본 캠퍼스 Skowronski 교수를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꾸준히 해외 상담전문가와 교수를 초청해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특강도 당초 오픈 특강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내 KHCU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강의로 제작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4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94% 상승, 브랜드이슈 27.04% 상승, 브랜드소통 7.52% 상승, 브랜드확산 8.91%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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