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동충하초 재배단지, 농촌 창업 희망자 모집
수익형 동충하초 재배단지, 농촌 창업 희망자 모집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동충하초의 코디세핀 관련 효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동충하초의 코디세핀은 SCI 급 국제학술지인 The American Journal of Chinese Medicine에 게재된 <밀리타리스 동충하초의 돼지 정자생성 향상> 논문을 비롯해 약리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높은 권위를 지닌 학술지 European Journal of Pharmacology에 담긴 <코디세핀의혈관평활근세포 증식억제 효과>, 생명광학 분야 학술지 KSBB Journal에 실린 <제 2형 당뇨쥐에서동충하초로부터 생산된 세포외 다당류의 항당뇨 효과>, saudi journal of biological sciences에 수록된 <동충하초 내 코디세핀의 항암 및 항전의 작용>등의 논문에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 학위 논문에서도 <코디세핀과 aromatic-turmerone의 피부 멜라닌 합성 억제 및 신경보호효과>, <동충하초 투여 시 지방 연소에 미치는 영향>, <Cordycepin고함유동충하초 분말의 Orotic acid 유발 흰쥐 지방간 개선 효과>, <동충하초약침과 구강투여가 Ovalbumin으로 유발된 Asthma(천식)에 미치는 영향>, <동충하초 추출물이 갱년기를 유도한 흰쥐의 지질 및 골 형성에 미치는 영향>등이 코디세핀의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2016년 농촌진흥청은 동충하초의 면역력 증대 효과를 담은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농업법인 초록봄은 동충하초의 종균시설을 갖추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국내 최대 현미동충하초 재배단지를 40개동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초록봄농장이 버섯 재배용 배지 공급에서부터 상품 수매까지 책임지므로 분양자들은 별도로 판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자동 시스템으로 위탁재배가 가능하고 원가절감 및 대량생산 고품질 ‘현미 동충하초’를 식자재로 가장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가격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가락시장 및 전국 40개 농수산물 경매를 통해 일괄 판매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 동충하초 재배단지는 40개동의 재배소를 선착순 동, 호수 지정방식으로 분양 중이며, 분양 사무실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과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