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C, 총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방어 성공...2020년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위
AHC, 총 평판지수 하락에도 순위 방어 성공...2020년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HC가 총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2위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9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15,997,1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AHC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390,550개와 비교하면 28.5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214 소통지수 574,902 커뮤니티지수 861,8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7,9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031,649 와 비교하면 37.39% 하락했다.

구 소장은 “AHC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2위 방어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37% 하락, 브랜드소통 39.73% 하락, 브랜드확산 20.02%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