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설화수에게 자리 내주며 5위로 밀려나... 2020년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5위
닥터자르트, 설화수에게 자리 내주며 5위로 밀려나... 2020년 3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0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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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자르트가 설화수에게 4위의 자리를 내주며 5위로 밀려나고 말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9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15,997,1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닥터자르트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390,550개와 비교하면 28.5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41 소통지수 388,118 커뮤니티지수 512,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2,82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77,086와 비교하면 31.97% 하락했다.

구 소장은 “닥터자르트 브랜드는 총 평판지수의 하락과 함께 순위도 하락해 5위로 밀려나고 말았다”고 전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메디힐과 AHC, 리더스가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설화수가 닥터자르트를 밀어내고 새로운 4위로 등극했으며 닥터자르트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5위로 내려앉았다”며 “다만, 2위부터 5위까지의 격차가 크지 않으므로 순위 역전은 언제나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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