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빈즈, 평판지수 절반 상승에도 순위 하강...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3위
엘빈즈, 평판지수 절반 상승에도 순위 하강...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빈즈, 3월 ‘추천해봄’ 행사...초기 이유식 할인도
프리미엄 이유식 시그니처 식단 출시
아기간식 곡물퓨레 2종 출시

엘빈즈가 지난 해 5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왕좌’를 차지했지만 평판지수 상승에도 아쉽게 두 단계 순위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엘빈즈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3위, 엘빈즈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767 소통지수 889,530 커뮤니티지수 700,4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6,7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862와 비교하면서 55.3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엘빈즈가 1위에서 순위 하락했지만 2위 루솔과의 브랜드평판 차이가 크지 않다”며, “다음 달에는 순위 상승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엘빈즈는 3월 한 달간 ‘엘빈즈 추천해봄’ 기획전을 열고 초기식단 구매 할인 및 이유식 세트 구매 시 시그니처 이유식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엘빈즈는 이유식 식단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고객들에게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했다.

또한, 엘빈즈에서 고급 원재료와 한우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이유식 시그니처 식단을 출시했다. 해당 식단은 전문영양사가 직접 구성하였으며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할 수 있게 만들어 색다른 메뉴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 엘빈즈가 100% 원물로 만든 ‘통째로 으깬 고구마’ ’통째로 으깬 옥수수’ 곡물퓨레 2종을 출시한다. 엘빈즈 공식몰에서는 선착순 100명 대상 1+1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곡물퓨레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곡물퓨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1개월 이유식 브랜드평판지수에 대해 “베베쿡과 루솔이 끝 없이 이유식 브랜드평판 ‘왕좌’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며, “그 뒤를 3위 앨빈즈가 미세한 차이로 쫓고 있다”. “4위 짱죽과 5위 아이보리 또한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며 꾸준히 ‘선두’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