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솔, 브랜드평판순위 유지 성공...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2위
루솔, 브랜드평판순위 유지 성공...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10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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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솔, 초록우산 대전본부에 어린이용 홍삼식품 700박스 전달
수세미·작두콩 더한 '국산 100% 고소한 배도라지차' 출시
보리보리, 먹을거리·놀거리 등 실내용품 기획전

루솔이 지난 해 5월에 이어 2020년 4월 이유식 브랜드평판순위 2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루솔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2위, 루솔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024 소통지수 854,240 커뮤니티지수 577,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38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609와 비교하면서 67.38% 상승했다.

​구 소장은 “루솔은 브랜드평판 순위 2위에 머무르는 데 성공했지만 ‘빅5’ 중 상승률이 제일 낮다”고 평가했다.

프리미엄 이유식 제조기업 ‘루솔’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에게 어린이용 홍삼식품 700박스를 전달했다. 전달 된 물품은 1억 5000여만 원 상당이며 지역 내 양육시설, 학대피해아동쉼터, 그룹홈 등 취약계층에 배분 되었다.

이어, 루솔이 환절기를 맞아 고소한 배도라지차를 출시한다. 관계자는 해당 배도라지차는 섬세한 로스팅을 적용해 도라지의 씁쓸한 맛을 고소하게 순화시켜 아이들이 쉽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집에서도 걱정없이 누리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이라는 주제로 ‘슬기로운 집안생활’ 기획전을 진행했다. 루솔의 유기농 푸딩도 세일 상품에 포함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63% 상승, 브랜드소통 115.83% 상승, 브랜드확산 71.1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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