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죽,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이 대폭 올라 4위로 입성...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4위
짱죽,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이 대폭 올라 4위로 입성...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이유식 ‘짱죽’, 한우∙꼬꼬∙꿀꿀이 신메뉴 12종 출시
건강한 이유식 ‘짱죽’, 오는 20일 이유식카페 ‘포항이동점’ 오픈

짱죽이 ‘빅5’중 제일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얻으며 8단계 순위 올라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4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짱죽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4위, 짱죽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032 소통지수 666,030 커뮤니티지수 929,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5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8,412와 비교하면서 343.8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짱죽은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탑3 진입에는 실패했지만 3위와의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짱죽이 단백질을 주원료로 한 ‘한우, 꼬꼬, 꿀꿀이 신메뉴’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이유식은 총 12종으로 만 7개월~8개월부터 가능한 2단계에서 6종, 만 11개월~12개월부터 가능한 3단계에서 6종의 추가되었다.

이유식 브랜드 '짱죽'이 이유식카페 16호점 '포항이동점'을 20일에 새롭게 오픈했다. 해당 카페는 경북 포항시 북구에 위치해있으며 짱죽 관계자는 “짱죽 이유식카페 포항이동점 오픈과 함께 전국적으로 점차 지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위 순위는 베베쿡, 루솔, 엘빈즈, 짱죽, 아이보리, 아이배냇, 맘마밀, 푸드케어, 팜투베이비, 거버, 올가, 올가홀푸드, 푸드트리, 맘스, 홀레, 쎄라앤맘, 뽀뽀뜨, 하이웰, 코야드, 앤쿡 순으로 분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