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리, ‘빅5’ 진입 성공...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5위
아이보리, ‘빅5’ 진입 성공...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앤나,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 개최
코로나19 면역력 강화 위한 ‘영양식품’과 ‘위생용품’ 반짝 특가 진행

아이보리가 높은 브랜드평판 상승률을 보이며 2년 만에 이유식 브랜드평판순위 ‘빅5’에 재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보리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5위, 아이보리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411 소통지수 617,605 커뮤니티지수 666,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5,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3,939와 비교하면서 238.4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이보리의 240% 상승률을 정말 놀랍다”며, 이어 “6위 아이배냇의 차이가 적당하여 안심해도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앤나가 지난 달 13일부터 20일까지 약 일주일간 아이보리 앱에서 ‘제 1회 온라인 베이비 페어’를 개최했다. 아이보리 온라인 베이비페어 입장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아이보리앱(APP)을 다운로드 후 웰컴 회원 가입 후 프리미엄 회원인증을 받으면 된다.

임신 출산 육아 플랫폼 '아이보리'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요구에 맞춰 3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기획전’을 실시했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식품과 위생용품 등을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11개월 이유식 브랜드평판지수에 대해 “베베쿡과 루솔이 끝 없이 이유식 브랜드평판 ‘왕좌’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며, “그 뒤를 3위 앨빈즈가 미세한 차이로 쫓고 있다”. “4위 짱죽과 5위 아이보리 또한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며 꾸준히 ‘선두’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