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형님, 낮은 시청지수 보이며 선두권 멀어져...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위
아는형님, 낮은 시청지수 보이며 선두권 멀어져... 2020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24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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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형님’ 강호동, 반장 선거서 사심 공약 남발
‘아는 형님’ 송가인X홍자 활약에 최고 시청률 10% 돌파
미스터트롯 TOP7, ‘아는 형님’ 전원 출격

아는형님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3일부터 2020년 4월 4일까지의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216,258,1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는형님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와 비교하면 16.8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5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6,558 미디어지수 1,603,593 소통지수 2,432,813 커뮤니티지수 1,889,776 시청지수 728,3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1,13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69,531와 비교하면 16.6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는형님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청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는 형님에서 2020년 형님학교 ‘반장선거’가 열린다. 최근 진행된 ‘아는 형님’ 녹화에서 7인의 형님들은 사전 후보 등록을 끝낸 후 엄격한 입후보 검증을 거쳤다. 이어 형님들은 선거 공약 발표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장훈은 신박한 선거 전략으로 현장을 술렁거리게 했다. 반면 민경훈은 파격적인 발언으로 유권자들 환호를 받았다. 특히 강호동은 “아형 밴드를 결성하겠다”며 사심 공약을 펼치며, 멤버들의 밴드 역할까지 정해주며 뻔뻔한 공약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다.

더불어 아는 형님 225회의 평균 시청률이 8.4%를 기록했으며, 분당 시청률은 최고 10%까지 치솟으며 이전 기록을 경신했다. 이어 225회에서는 대한민국을 트로트 열풍으로 물들인 가수 송가인과 홍자가 전학생으로 출연해 대활약을 펼쳤으며, 두 사람은 미스 트롯 출연 이후 달라진 점, 아낌없이 사랑과 응원을 주는 팬들에 대한 이야기, 과거 강호동과의 만남 등 다양한 주제로 풍성한 입담을 풀어놓으며 큰 웃음을 안겼다. 또한 이어진 '송가인&홍자 찐 팬미팅' 코너에서는 진짜 진짜 좋아해, 사랑 참, 첫 차 등 명불허전 명품 무대를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내일은 미스터트롯 입상자 7인이 아는 형님에 출연을 확정했다. 이어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아는 형님 출연을 최종 확정 지었으며, 방송 섭외 1순위 대세로 떠오른 내일은 미스터트롯 입상자들은 현재 각종 프로그램을 종횡무진 누비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예능프로그램 미스터트롯, 나 혼자 산다, 런닝맨, 아내의 맛, 아는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구해줘 홈즈, 해피투게더,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편스토랑, 노래가 좋아, 복면가왕, 하트시그널, 사랑의 콜센타, 슈가맨, 살림하는 남자들, 맛남의 광장, 동상이몽, 불후의 명곡, 대탈출, 1박2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전지적 참견 시점, 공부가 머니, 집사부일체, 전국노래자랑, 밥블레스유, 뭉쳐야찬다,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글의 법칙, 개는 훌륭하다, 끼리끼리, 개그콘서트,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스트싱어, 수미네 반찬, 트롯신이 떳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신서유기, 도시어부, TV는 사랑을 싣고, 편애중계, 방구석1열, 도레미마켓, 코미디빅리그, 오지GO, 선을 넘는 녀석들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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