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뒤쫓아...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그랜저,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뒤쫓아...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29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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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올해 벌써 3만대...코로나19에도 세단 인기
현대차 월 99만원 내고 팰리세이드·그랜저 등 바꿔가며 탄다

그랜저가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국산자동차 ‘선두’의 자리를 뒤쫓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그랜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2위, 그랜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44 미디어지수 415,099 소통지수 887,124 커뮤니티지수 1,365,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9,168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그랜저 브랜드는 평균적인 미디어지수와 참여지수 점수를 얻었지만 1위 아반떼의 점수와 비교하면 차이가 많이 난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의 그랜저가 코로나19 위기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3만대 이상이 판매되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1분기 그랜저의 내수 판매량은 전년 누계 대비 18.3% 올랐으며 이는 전체 현대차 라인업 중 가장 많은 누적 판매량이다.

더불어, 현대자동차가 지난 20일 일정 금액을 내면 여러 차종을 돌아가며 탈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현대셀렉션에 그랜저 차종을 추가했다. 현대자동차는 차량 배송 서비스 대상 지역을 서울에서 수도권(인천, 경기)까지 확대했으며 배송비는 별도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4월 ‘빅5’의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순위는 1위 아반떼, 2위 그랜저, 3위 쏘렌토, 4위 K5, 5위 카니발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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