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아슬아슬한 차이로 ‘빅3’ 입성 성공...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쏘렌토, 아슬아슬한 차이로 ‘빅3’ 입성 성공...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29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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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쏘렌토 MQ4’ 출시
기아 '4세대 쏘렌토' AR체험 앱 인기…5일 만에 1만 다운로드

쏘렌토가 4위 K5와 미세한 차이를 유지하며 국산자동차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순위 ‘빅3’에 입성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쏘렌토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3위, 쏘렌토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854 미디어지수 493,691 소통지수 693,126 커뮤니티지수 867,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4,65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쏘렌토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얻었다”며, “다만, 4위 K5와 미세한 차이로 다음 달 순위 변동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17일 온라인 론칭 토크쇼를 열고 신형 4세대 쏘렌토의 판매를 시작했다. 관계자는 “4세대 쏘렌토는 6년 만에 출시된 신규 모델로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강력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졌다”고 밝혔다.

또한, 기아자동차와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협업하여 '4세대 쏘렌토' 론칭 캠페인 ‘기아 Play AR'을 출시했다. 해당 앱은 이노션은 국내 완성차업체 최초로 선보인 증강현실을 활용한 비대면 고객체험 앱으로 출시 5일 만에 다운로드 1만건을 달성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순위에 대해 “아반떼가 압도적인 브랜드평판차이로 1위를 차지 한 가운데 나머지 2위부터 5위까지는 차이가 미세하다”며, “2위 그랜저는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얻으며 안정적인 브랜드평판지수를 얻었지만 3위 쏘렌토와 4위 K5의 브랜드평판지수 차이는 적어 순위 변동이 예상되고 그 뒤를 5위 카니발이 뒤쫓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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