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참여지수 제외한 세부지수에서 1위 휩쓸며 ‘NO.1' 차지...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
BMW, 참여지수 제외한 세부지수에서 1위 휩쓸며 ‘NO.1' 차지...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그룹코리아 및 판매사 코로나19 극복 동참…8억원 기부
e스포츠팀 'T1'과 후원 파트너십 체결
BMW, 가장 강력한 'M4' 한정판 나왔다

BMW가 참여지수를 제외한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그리고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1위의 성적을 거두며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정상 자리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BMW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1위,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2,714 미디어지수 2,217,271 소통지수 2,264,585 커뮤니티지수 1,347,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61,662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BMW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얻었지만 2위 벤츠와의 브랜드평판지수 차이는 미세하다”고 설명했다.

BMW그룹코리아가 공식 판매사들과 함께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8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사태에 투입된 의료진의 방호복과 생필품, 의료용품 지원 및 지역사회 확산 최소화를 위한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개인위생용품 구입 등에 사용되었다.

이어, 지난 16일 BMW그룹이 대한민국 국적 선수로 구성된 글로벌 e스포츠팀 T1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식 후원한다고 전했다. 두 그룹은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선수들에게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또한, BMW코리아가 한정판 초고성능 쿠페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을 21일 출시했다. 관계자는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은 전 세계 750대 한정 생산되며 국내에서는 65대만 판매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순위는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벤츠, 아우디, 포르쉐, 볼보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