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안정적인 브랜드평판지수 얻으며 ‘탑3’ 안착...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아우디, 안정적인 브랜드평판지수 얻으며 ‘탑3’ 안착...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4.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온라인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 오픈"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조업 재개한 아우디 자동차 헝가리 공장
아우디, 프리미엄 신형 A3 세단 발표

아우디가 모든 세부지수 점수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순위 ‘탑3’ 안에 드는 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우디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3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776 미디어지수 1,070,116 소통지수 1,809,029 커뮤니티지수 1,086,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3,355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아우디는 참여지수를 제외한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에서 3위의 점수를 기록했다”며, “브랜드평판지수는 매우 안정적인 평균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아우디가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AudiStream tour experience)’를 오픈한다. 해당 투어는 온라인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의 최첨단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해당 투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마련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입자동차 브랜드 아우디가 지난 27일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독일 헝가리 죄르 공장 조업을 재개했다. 현재 공장 직원들은 마스크를 쓰고 근무하고 있다.

이어, 아우디가 신형 A3 세단을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아우디 A3 세단 35 TFSI 유럽 가격은 2만9800유로(3950만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순위에 대해 “1위 BMW와 2위 벤츠의 브랜드평판지수 차이가 미세하지만 3위부터 5위까지의 지수 차이는 크다”며, “3위 아우디는 대부분의 세부지수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고 4위 포르쉐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5위 볼보와의 격차를 넓혀 나갔다”고 분석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