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단체들 “김정은 심기나 살피는 게 정부, 여당 국회의원, 검찰이냐?”
북한인권단체들 “김정은 심기나 살피는 게 정부, 여당 국회의원, 검찰이냐?”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함께 등 성명…“종북 주사파들의 탈북정치인 태영호 지성호 탄압 졸렬한 짓거리” 격앙

탈북인 출신 태영호(미래통합당), 지성호(미래한국당) 21대 야당 국회의원 당선인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신변이상설을 제기했다는 이유로 정부와 여당이 집단 공격에 나서고, 검찰마저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수사에 착수하자 탈북자 단체들과 보수 성향의 시민사회단체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대한민국수호비상국민회의(공동대표 박관용 이동복 등)는 7일 “5일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 ‘메아리’가 ‘남조선 야당과 보수 언론이 김정은 위원장 신변 관련 가짜뉴스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난한 지 단 하루 만에 검찰이 즉각 수사에 나선 것은, 도대체 문재인정부의 검찰이 대한민국 검찰인지, ‘김정은 검찰’인지 의심케 하는 대목이 아닐 수 없다”며 “서울중앙지검에 강력히 경고한다. 태영호 지성호 당선인에 대한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기독자유통일당도 이날 ‘정부와 여당은 탈북정치인들에 대한 정치적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는 성명을 통해 “그동안 북한의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도 넘은 비난과 막말에는 꿀 먹은 벙어리마냥 침묵으로 일관하던 현 정부와 여당, 그리고 좌파 시민단체들이 태영호 지성호 탈북정치인에 대해서는 벌떼같이 달려들어 비난하고 고발하고 탄압하는 행태야말로 김정은을 최고 존엄으로 여기면서 김정은에게 아부 굴종하는 비열한 행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힐난했다.

이날 북한민주화위원회,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탈북자 단체들도 국회소통관에서 태영호 지성호 두 당선인에 망언을 퍼부은 민주당 김부겸 박범계 의원과 무소속 민병두 의원 등을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미국 CNN을 시발로 전 세계 언론이 다 김정은 신변이상설을 보도했는데 탈북인이 말해서 그게 범죄인가. 도대체 어느 나라 법인가” 하고 항의하며 “김정은이 죽으면 대한민국에 혼란이 오나. 김정은이 죽어야 한반도 평화가 오고, 2300만 북한동포가 노예에서 해방된다. 그런데 진보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김정은을 찬양해야 평화주의자고, 비판하면 반평화주의로 몰아가는데 대한민국의 현실이 너무 부끄럽다"고 개탄했다.

특히 박상학 자유북한연합 대표는 “민병두 의원의 페이스북을 보니 김정은을 예수로 만들어놨고, 의심하는 도마를 태 당선인으로 표현했다”며 “민병두는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인가. 북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가 묻고 싶다”고 꼬집었다.

김태산 남북함께국민연합 상임대표가 4월 25일 서울 광화문 사무실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북함께는 태영호 당선인을 스파이라고 모욕한 민주당 김병기 의원에 대해 ‘망발을 취소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태산 남북함께국민연합 상임대표가 4월 25일 서울 광화문 사무실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남북함께는 태영호 당선인을 스파이라고 모욕한 민주당 김병기 의원에 대해 ‘망발을 취소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앞서 4월 30일 통일인권단체인 남북함께국민연합(상임공동대표 김태산 이완영)은 태영호 당선인을 향해 “몇 년 전까지 우리의 적을 위해 헌신했던 사실”을 거론하며 “그분이 (북한에 대해) 무슨 정보가 있을 수 있나. 있으면 스파이다”라고 모욕한 민주당 김병기 의원에 대해 ‘탈북인 비하 망발 취소하고 의원직 사퇴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남북함께는 “김 의원의 망발은 태영호 당선인뿐 아니라 이 땅에 정착한 3만5000여 모든 탈북인에 대한 낙인이다. 당신 말대로라면 탈북인은 모두가 입 닥치고 가만히 있으라는 것인가”라며 “우리는 북한이 태영호 지성호 두 탈북인이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것에 난색을 표하고 비난한 것을 기억한다. 심지어 태 당선인에 대해선 ‘미투로 매장하라!’고 지령했다는 소식도 접했다. 태 당선인을 스파이로 매도한 김 의원이야말로 북한의 은밀한 지령을 이행한 진짜 스파이가 아닌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김태희 남북함께 대변인은 7일 “주적인 북한의 핵-미사일 협박과 고사총 총알 세례에는 입도 뻥긋 못하는 종북 주사파 머저리들이 북한의 진실을 잘 아는 탈북인이 국회에 입성한 게 못마땅해서 미리 수족을 옭아매려는 비열하고 치졸한 행태로 독재자 김정은 하수인들의 졸렬한 짓거리”라고 비난했다.

지난 4일엔 정창옥 남북함께 공동대표도 ‘탈북인들에게 가해지는 참담한 현실에 대한 기억’이라는 성명을 통해 “인신매매, 집단감시, 강제노동, 성폭행, 강제낙태, 영아살해, 공개처형 등 패악 무도한 만행을 저지르는 인권유린 국가 북한을 목숨 걸고 탈출해 자유 대한민국 국민이 된 탈북인들에게 더 이상 이념의 방아쇠를 당기지 마라”고 촉구하며 “중국과 동남아를 떠도는 탈북인들의 참혹한 인권을 외면하고 국내에 입국한 탈북인 모자를 굶겨 죽이고, 구사일생으로 동해를 통해 탈북에 성공한 청년 둘을 안대와 포박한 채 강제 북송시킨 이낙연 전 총리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을 당장 파면하고 구속하라”고 외쳤다.

이동현 남북함께 사무국장(앞줄 가운데) 등 탈북인들과 북한 인권에 관심 가진 시민들이 2월 7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탈북 청년 2명 강제 북송에 항의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후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
이동현 남북함께 사무국장(앞줄 가운데) 등 탈북인들과 북한 인권에 관심 가진 시민들이 2월 7일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탈북 청년 2명 강제 북송에 항의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후 거리행진을 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