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인생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생각의 힘
이상종의 목리연 성공코칭 - 인생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생각의 힘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한 번으로 그치는 생각은 큰 힘을 발휘할 수 없다. 여러 번 반복된 생각은 더 많은 에너지와 힘을 만들어 내며 쉽고 분명한 현실로 나타난다.”  존 키호, 《마인드 파워》


변함없이 똑같은 생각은 신념이다. 다른 말로 하면 믿음이고 확신이다. 이것은 생각 에너지가 모여서 자신의 삶과 다른 사람의 삶을 만드는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것이다.

생각이 커지면 생각의 힘이 되고 그것이 더 커지면 마음이 되고 마음의 힘이 모여 더 커지면 잠재의식이 된다. 이것은 우리가 꿈을 현실화하는 과정이므로 잊으면 안 되는 것 중의 하나다. 텔레파시라는 것도 강력하고 반복된 생각의 에너지가 전달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생각의 힘은 그 생각의 내용에 상관없이 마음과 잠재의식으로 변하기 때문에 생각의 내용에 따라 그 사람의 현재와 미래가 결정된다. 그 내용은 전적으로 자신이 만드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다. 또한 그 내용의 크기도 무한하다. 그리고 우리의 모든 태도는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 태도는 생각, 말, 행동 세 가지가 반복되어 굳어진 습관에 불과하다. 오래 유지되는 좋은 태도를 갖추려면 같은 방식으로 반복하면 된다.

모든 것은 생각에서 비롯된다. 삶은 생각하는 관점에 따라 달라지고, 행복해지거나 불행해진다. 인생을 좌우하는 것이 바로 생각의 힘이다.

어느 청소하시는 아주머니가 있었다. 그녀는 남편을 젊은 나이에 잃고 홀로 자식들을 키워야 했는데 일자리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그래도 나의 일자리가 분명히 있다는 믿음으로 백방으로 알아 본 결과 마침내 청소하는 일을 맡았다.

어린 자식들을 돌보면서 일도 하느라 몸과 마음이 고되었다. 청소하는 일도 무척이나 힘이 들고 급여도 적어서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 일을 할 때도 짜증이 나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그런데 하루는 일하는 중에 지나가던 사람과 대화를 하게 되었다. 그 사람과 말을 끝낸 후 혼자 남은 그녀는 멍한 마음으로 한동안 꼼짝하지 않고 서 있었다. 그녀는 지나가던 사람으로부터 무슨 말을 들은 것일까? 그가 한 말은 한마디였다. ‘지금까지 생각하던 것을 반대로 생각해 봐요’라는 것이었다.

힘들지 않고 급여도 많았다면 그녀에게 일자리를 안 주었을 것이고, 깨끗하다면 청소할 일자리도 애초에 없었을 터였다. 그녀는 이 일이 생겨 자신에게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굳이 불만을 갖고 짜증 부리며 일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했다. 단순히 생각을 바꾼 것 하나로 불행한 자신의 삶이 행복으로 가득 차게 되었다.

이상종 
유니크마케팅랩, 목리연연구소 소장


서울에서 출생하여 한성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사회학을 전공하였다. 대학 졸업 후 중견기업의 구매담당자로 일하다 미디어 관련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여하여 그 당시 최초로 전국 300여 개 체인망을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사업을 널리 알리는 데 성공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소자본 창업 및 체인사업 관련 경영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다수 유명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후 프랜차이즈경영연구원 원장을 역임하면서 체인사업경영, 중소기업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소상공인 사업관리에 대한 자문과 함께 대기업 및 중소기업, 주요 대학교, 지자체 및 공기업 등에서 강의 활동을 하였다.

현재는 유니크마케팅랩의 대표와 평생교육사, 뇌교육사로서 삶과 꿈, 성공, 인성 및 사회교육심리에 대한 연구와 함께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간 다양한 분야(사회, 교육, 심리, 자기계발, 뇌, 문학, 예술, 과학, 종교 등)의 수천 권의 책을 섭렵하면서 터득한 것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경험을 바탕으로 《목·리·연》이란 책을 쓰고 제2의 인생을 열어 가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