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평판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뛰어올라...2020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7위
아이즈원, 평판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뛰어올라...2020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7위
  • 정차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즈원, 동갑내기 4인방 다채로운 매력...‘소녀와 숙녀 사이’
아이즈원 리얼리티 ‘아이즈원츄3’ 6월 편성...여름 컴백
강다니엘·트와이스 쯔위 ‘5월 기부천사’...방탄소년단 지민·아이즈원 이채연 2위

아이즈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4월에 비해 두 계단 상승하며 7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0일부터 2020년 5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6,732,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즈원이 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0,017,904개와 비교하면 4.6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7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44 미디어지수 675,792 소통지수 978,021 커뮤니티지수 1,295,3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5,2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00,596와 비교해보면 약 3.58%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이즈원은 높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아이즈원 브랜드는 Mnet 경연 프로그램 ‘Produce 101 시즌3’를 통해 데뷔한 한일 합작 걸그룹이다. 'FIESTA' ,'비올레타', '라비앙로즈' 등의 대표곡이 있다.

올해로 스무살을 맞은 아이즈원 브랜드의 멤버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가 성년의 날을 맞아 ‘퍼스트룩’ 195호를 장식했다. 공개된 화보 속에서 멤버들은 화이트 티와 셔츠 그리고 블랙&그레이 수트와 원피스를 입어 무대와는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성년의 날을 맞은 아이즈원 브랜드의 멤버들은 “함께 성년을 맞은 위즈원(아이즈원 팬) 그리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해 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좀 더 책임감을 갖고 더욱 어른스러운 모습, 한층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즈원 브랜드의 리얼리티 ‘아이즈원 츄 시즌3’(IZ*ONE CHU 3)가 오는 6월 3일과 10일에 편성돼 화제다. 해당 리얼리티에서는 멤버들의 대학생활 리얼리티가 담길 예정이다. 또한 숙소 셀프캠, 인터뷰,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등 다양한 구성으로 팬들에게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6월에 컴백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걸그룹 컴백 대전에 합류할 예정이다,

덧붙여, 지난 11일 아이돌 인기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누적순위 여자 개인 2위는 아이즈원 브랜드의 멤버 이채원이 차지했다고 전했다. 1위에 올라 기부천사에 이름을 올리면 ‘최애돌’에서 해당 가수의 이름으로 기부한다. 앞으로 이채연이 1위에 올라갈 수 있을지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오마이걸, 에이핑크,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ITZY, 마마무, 에이프릴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