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수원역세권1지구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
[부동산탐방] 수원역세권1지구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시장에서 수익형부동산 시장으로 발길을 옮기는 수요자와 투자자가 많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동시에 대출 폭도 넓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난 3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 추가 인하했다. 역대 최저 금리인 0.75%를 기록하게 되면서 제로금리 시대가 열리게 됐다. 사실상 은행 이자만으로 수익 실현이 어려워져 수익형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지속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전격 인하하면서 제로금리 시대가 열렸고,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를 찾아 떠나는 움직임이 활발해졌다”며 “수익형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상당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익형부동산 물량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입지 및 상품성이 검증된 알짜 상품을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5월 중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분양에 나선다. 수원역세권1지구에 건립될 예정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교통 자연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평 평형대로 공간을 구성했다.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더했고,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도 시공해 자칫 답답할 수 있는 주방 공간에 효율성을 제공한다. 100% 자주식 주차는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장점이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달하는 로데오거리가 인접해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단지 가까이 흐르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이 가깝다. 

올해 사업지 가까이 서수원 최초의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개관을 앞둬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이 가능한 수원역이 가깝다.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개통된다면, 총 6개 노선이 확보된다. 특히, GTX-C노선이 개통되면, 강남과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가까이 들어서며,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도 사업지 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 개발도 추진이 한창이다.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곳으로,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의 상업시설,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조성된다. 

관계자는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 후 상담이 가능하며 오는 22일 오픈 할 예정이다.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14-29에 마련된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