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도전 실패... 2020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위
애큐온저축은행, 평판지수 하락하며 ‘빅3’ 도전 실패... 2020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0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는 ARS’ 도입 언택트 금융 강화
‘2020년 애큐온-두산베이스 스포츠 스폰서십 계약’ 체결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4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5일 “43개 저축은행 브랜드 대해 2020년 4월 13일부터 2020년 5월 14일까지의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789,2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애큐온저축은행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며,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204,449개와 비교하면 9.96%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애큐온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277 미디어지수 106,747 소통지수 110,697 커뮤니티지수 116,052 소셜지수 349,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77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80,221보다 19.2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애큐온저축은행 브랜드는 지난 4월 보다 소통지수가 크게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소셜지수가 대폭 내려가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 화면으로 금융상담을 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음성 안내에 따라 제한된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의 ARS의 불편함을 개선해 스마트폰에서 금융상담 업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보이는 ARS는 문의가 많은 업무 위주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시간제한 없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애큐온저축은행과 애큐온캐피탈이 두산베어스와 ‘2020년 애큐온-두산베이스 스포츠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3년 연속 협력 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두산베어스와 변함없는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으며, 스포츠마케팅 분야뿐만 아니라 영업과 사회공헌활동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올해 두산베어스 선수단 유니폼에는 홈 경기 시 애큐온저축은행이, 원정 경기 시 애큐온캐피탈 사명이 각각 우측 소매에 새겨지며, 무관중으로 펼쳐지는 경기에도 큰 영향없이 눈에 띄는 광고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난해 처음 설치한 ‘애큐온 홈런존’은 올해도 계속된다.

또한 부산 지역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부산 북구에 있는 부산지점을 해운대구 센텀시티로 확장·이전했다. 이어 새 부산지점은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 11번 출구와 바로 연결된 센텀임페리얼타워빌딩 5층에 자리 잡았으며, 주변에는 벡스코와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규모 상업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기존 고객들의 접근성도 향상되고 신규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DB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BNK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