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조망 품은 고양 덕은지구 주목...'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공급
한강 조망 품은 고양 덕은지구 주목...'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는 상품의 수요와 가격을 좌우하는 요소로 꼽힌다. 인근 인프라 수준에 따라 그 차이가 크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다수의 수요자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부동산은 결국 입지”라는 말이 통용되고 있을 정도다.

일반적으로 입지는 지하철역을 품은 ‘역세권’, 대형 마트 등 상권을 품은 ‘몰세권’, 녹지공간을 품은 ‘숲세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여러 장점들을 갖추고 있을수록 우수한 입지라고 평가받는 편이다.

연장선상에서, 한강변 입지를 기반으로 높은 서울 접근성을 갖춘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가 좋은 입지를 갖춘 지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덕은지구는 면적 64만6,000여㎡(4,815세대) 규모의 도시개발지구다. 동쪽으로는 상암 DMC, 서남쪽으로는 마곡지구가 인접해있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부동산 전문가는 “덕은지구는 사실상 서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라며 “편리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녹지공간 등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다, 각종 투자가 이뤄지고 있어 성장성이 높은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에 자리하고 있는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단지와 가까운 강변북로 및 제1,2자유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여의도,마포,일산 등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가양대교를 넘으면 LG사이언스파크,코오롱생명과학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마곡지구와도 빠르게 연결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통근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월드컵대교(2020년 12월 개통)와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더해질 계획이어서 향후 교통 환경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인 옛 국방대 터에는 상암DMC와 연계된 미디어 복합타운 및 관련 도로체계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변북로-제2자유로 변에는 상업·업무시설이 배치될 계획이다. 이러한 개발들을 통해 덕은지구는 서울 서부권 배후주거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섹션형 오피스 구조와 복층형 설계에 따른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스마트 대·중 회의실을 더해 직원 간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높였고, 전층 폰 부스 설치로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근로자들의 편의를 위한 샤워실 및 지하 창고도 마련돼 있다.

이에 더해 한강을 내려다 볼 수 있는 명품 조망권(일부)을 확보했으며, 테라스 정원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휴식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나아가 월드컵공원(노을공원,하늘공원,평화의 공원)과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등 여러 녹지공간이 가까워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단지 자체 4,800여 세대를 필두로 인근 상암DMC(1만3,000여 세대)와 국방부 부지(2,400여 세대)가 가까이 있어 약 2만여 세대의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을 수 있다. 또한 인근 지역들을 기반으로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단지는 지구 진입로 인근 사거리 코너 정면에 자리하고 있어 높은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덕은지구의 상업지 비율은 1.3%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2018) 기준 서울시와 경기도의 전체 상업지 비율이 각각 4.23%, 1.84%였음을 감안하면, 높은 희소성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단지 시공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겸비한 위본건설이 진행한다. 위본건설은 1994년 설립된 종합건설기업으로, 사람,자연,첨단기술이 어우러지는 건설철학에 기반해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가고 있다.

앞서 해양수산부 목포권 합동청사, KEPCO 본사 신사옥 등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바 있으며, 마곡 발산파크프라자와 위례 리버스토리 등을 통해 탄탄한 분양실적을 더해오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에 더해 2007년 건설사업 상생협력사업수행 공로 부문 교통부장관 표창, 2014년 건설의날 국토교통부 장관상, 2016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건설수주대상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한편, ‘한강덕은DMC 위프라임 트윈타워’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상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4층 연면적 4만4,695.89㎡ 규모에 오피스 총 365실, 근린생활시설 총 148실로 구성된다. 단지 홍보관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1번지 KB중앙타워 1층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