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포레스트 리솜 ’ JTBC 부부의 세계 촬영지로 눈길
호반건설 ‘포레스트 리솜 ’ JTBC 부부의 세계 촬영지로 눈길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3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건설 계열 포레스트 리솜이 지난 15일 부부의세계 배경지로 등장하면서 화제다.

JTBC 주말드라마 ‘부부의세계’가 종영했지만 아직도 그 열기가 한창이다. 이번 드라마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면서 비지상파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극중 등장한 촬영지까지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지난 15회 방송에서 등장한 한 리조트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크다. 해당 방송분에서는 지선우(김희애)가 아들 이준영(전진서)의 불안한 마음과 방황하는 모습을 알게 되며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극중 모자가 방문한 리조트는 충북 제천에 위치한 ‘포레스트 리솜’ 리조트(구.리솜포레스트)로 알려졌다.

일찍이 드라마 ‘시크릿 가든’ 주원의 별장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수많은 드라마 촬영지의 배경이 되었던 이곳은 호반건설의 계열사인 호반호텔&리조트의 사업장이다. 약 20만㎡에 걸쳐 52개동 빌라 객실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산책로와 리조트 주변 둘레길을 걸으며 프라이빗 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촬영이 진행된 곳은 ‘평온의 길’이라 불리는 터널이 보이는 객실로 리조트 내 포토존 중 한 곳이다. 방송에서는 밤풍경이었지만 새벽이나 낮 풍경도 저마다의 신비로운 숲속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이 밖에 포레스트 리솜 리조트에는 유명한 사진스폿이 많다. 숲속 인피니티풀이 있는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소셜네트워크의 ‘인증샷’ 성지로 꼽힌다. 야외 인피니티풀뿐만 아니라 커다란 자연석을 깎아 두 사람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프라이빗 스톤스파를 비롯해 곳곳이 포토존이다.

한편, 호반건설이 인수한 리솜리조트는 지난 2001년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구,리솜오션캐슬)을 시작으로 덕산 스플라스 리솜(구,리솜스파캐슬), 제천 힐링리조트인 포레스트 리솜(구,리솜포레스트), 제주 퍼시픽 리솜까지 국내 테마형 고급리조트를 선도해왔다. 이러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호반건설은 지난해 상반기 객실을 보수하는 동시에 중단된 제천 호텔동 공사를 재개했다.

제천 포레스트 리솜 호텔동은 지하 5층~지상 7층 객실 250실로 지어진다. 이곳은 대연회장, 레스토랑, 옥상하늘정원(가칭) 등을 갖춘 품격 있는 호텔로 힐링스파센터의 이동도 편리하다. 호텔동 객실에서는 리조트 전경을 내려다 볼수 있어서 기존의 독채형 빌라동 객실과는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포레스트 리솜 호텔동은 2021년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더불어 호반건설은 종합건설, 종합레저, 유통 등의 M&A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하고 지속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레저사업으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스카이밸리CC, 하와이 와이켈레CC, 제주도 유일의 마리나센터를 갖춘 퍼시픽랜드를 운영 중이고, 지난 1월과 2월에는 덕평CC와 서서울CC를 인수했다. 2018년 인수한 리솜리조트를 포함해서 국내 7곳, 해외 1곳의 리조트 및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설명> 호반건설 계열 포레스트 리솜 전경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세영 2020-05-23 10:37:34
코로나19지만, 자연을 느끼러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