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탐방] 송도 전매 제한 전 막차 단지 '더샵 송도센터니얼'
[부동산탐방] 송도 전매 제한 전 막차 단지 '더샵 송도센터니얼'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5.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부터 수도권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아파트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면서 규제를 피하는 막차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특히 수도권 비규제 지역으로 투자 수요의 선호도가 높았던 인천 송도에서도 규제 전 막바지 분양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주택법시행령 개정 예정으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 도시지역의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소유권 이전 등기 시까지로 강화하기로 했다.

규제 시행 전에는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과열지역이 아닌 비규제지역에서 아파트를 분양 받은 경우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규제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가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제한되면서 투자 수요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전매제한 강화 정책이 이르면 오는 8월부터 시행될 예정이어서 규제 시행 이전 분양하는 단지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수도권 비규제 지역으로 투자수요의 선호도가 높던 인천 송도의 막바지 분양이 눈길을 끈다. 인천 송도는 투자는 물론 실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GTX-B노선 등 뛰어난 개발 호재까지 품어 미래 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히는 지역이다. 규제 시행 전 이달 분양을 앞둔 규제 비적용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2일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모집공고를 기준으로 새 규제가 적용되는 만큼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전 타입이 9억원 미만으로 중도금 대출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업무단지 F19-1블록에서 분양하는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지하 2층∼지상 최대 39층 4개 동 전용면적 75∼98㎡ 342가구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 75A㎡ 37가구, 84A㎡ 126가구, 84B㎡ 75가구, 84C㎡ 36가구, 84D㎡ 10가구, 98A㎡ 48가구, 98B㎡ 10가구다.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에서는 호수전망이 가능하다.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송도워터프런트호수(예정)도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녹지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에 예송초를 비롯한 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단지 옆 국제학교 계획부지는 물론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포스코고등학교도 근거리에 있는 학세권 단지이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여의도~공덕역, 삼성역을 지나는 광역급행 M버스 등도 상반기 신설된다. 특히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송도에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 교통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코스트코 및 롯데마트가 단지에서 도보 거리로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도 가까이 있다. 또한 향후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복합몰 등 종합쇼핑몰도 추진 중에 있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에는 송도에서는 처음으로 포스코건설이 11년 만에 새롭게 리뉴얼된 '더샵' BI가 적용돼 아파트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7-2번지에 있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드라이브스루 등 비접촉식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